맨몸 운동

가장 안전한 등근육 키우는 방법

인간의 신체가 선천적으로 풀업과 잘 맞는다는 사실은 기존 등 근육 키우기 운동 가운데 풀업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풀업은 생체 역학에 반하는 운동방법이 아니라 생체 역학에 따른 운동이기 때문이다. 등 근육 운동은 헬스클럽 내 다른 운동에 비하여 더 많은 부상을 유발한다.

대부분의 등 부상 부위는 등허리 쪽이지만 풀업이 등허리 부상의 원인이었던 사실은 없다. 과거부터 현재까지도 그러한 사실이 공개된 적이 없었던 것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풀업을 하는 동안 두 다리가 공중에 떠 있기 때문에 척추에 가해지는 외부 압력이 없다.

등 위쪽과 아래쪽은 척추 양쪽을 감싸고 있는 척추기립근에 의해 단단히 고정된 채 자연스러운 곡선을 유지한다.

풀업은 올바른 자세로 꾸준히 실시했을 때 신체 부상을 막아준다.

역도선수 대부분은 루틴 과정에서 누르는 동작에 과도하게 집중하는 탓에 어깨 앞쪽의 전면삼각근이 부자연스럽게 강하다.

이로 인해 견갑대 내에 균형이 깨져서 부상으로 이어지고 보디빌더에게 아주 흔한 부자연스럽고 뻣뻣한 몸놀림이 역도선수에게도 나타난다.

풀업은 어깨 뒤쪽의 후면삼각근을 단련하는 데 가장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다. 무료중계보기 손오공티비

훈련 프로그램에 단계적인 풀업 동작을 추가하면 신체 불균형을 신속하게 없애고 어깨 기능이 다시 부드럽고 원활해져서 어깨 부상을 방지할 것이다.

풀업을 올바른 자세로 실시하면 관절이 강해지면서 어떤 부상도 거의 당하지 않을 것이다.

다른 등 근육운동에는 해당되지 않는 장점인 것이다.

“맨몸 운동”에 대한 1개의 생각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